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추천 가젯

[Ethics–Focus] 중학교 도덕 ②: II. 우리 · 타인과의 관계 / III. 사회 · 국가 · 지구 공동체와의 관계

중학교 국어➄ (좋은책신사고, 우한용 외): 1단원 정리

김쿼티입니다. 거의 반년만에야 본격적인 첫 글을 올리네요.

지금이 한창 시험 때라는 생각이 들어서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출판사가 같아야 한다는 게 함정 교과서의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리고자 합니다.

'특집 시험'의 첫 번째 과목은 '국어'입니다.
중학교 3학년 1학기, 즉 중학교 국어➄ 교과서를 기준으로 합니다. 출판사는 좋은책신사고(우한용 외)입니다.

출판사가 비상인 교과서의 정리를 원한다면,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.
당장 이 페이지를 나가셔서, https://in-fenestra.blogspot.kr/2018/04/3-12-1.html 로 접속하십시오.



단원의 맥

1단원은 '작가의 태도와 표현'이었습니다. 문학 파트이지요.
거기서 가장 중요하게 다룬 표현 기법이 세 가지 있었는데, 바로 '반어', '역설', 그리고 '풍자'입니다. 이게 무엇인지 알고 왜 사용하며,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이 단원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.



단원의 지도

이들 표현 기법의 정의와 문학적 효과, 그리고 각 단원마다 실린 글의 주제 및 특징을 중심으로 하여 정리하였습니다. 쉬운 감상을 위해 PNG 파일로 올렸습니다.




국어 2단원으로 내일쯤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. 제가 오늘 올린 자료들이 학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 봅니다.

마지막으로 본 기획의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신 에디터 '책벌레'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 책벌레님이 운영하는 블로그 'In Fenestra'는
https://in-fenestra.blogspot.kr
여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.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